본문 바로가기

SW 저작권

오토데스크 SLR Program, LSA.."감사"

반응형

Autodesk SLR Program

 

저작권사의 "감사" 공문.....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까?

  * LSA : Autodesk License and Service Agreement

  * SLR Program : Autodesk Software License Review Program

 

인터넷을 검색하면 수많은 관련 정보들이 나옵니다. 

대부분은 결국 자신들이 유통하고 있는 대안캐드를 홍보하거나 판매사들을 홍보하는 홍보성 글들이 대부분이구요.

감사는 이렇고, 서비스계약은 어쩌고....대응 안하면 어떻게 될꺼고...라이선스가 취소될 수 있다고 겁을 주고.....

그러면서 특별한 해결책이나 답은 없고, 홍보하는 것으로 글은 끝납니다.

당장 SLR Program(감사)공문을 받았는데, 해결방법이나 대처방안은 없고 온통 겁주는 내용들만 있으니 답답합니다.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 소프트웨어 감사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tistory.com)

 

소프트웨어 감사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저작권사로 부터 받게되는 다양한 정품소프트웨어 구매 압박중, "감사"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작권사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는 하지만, 감사(Audit)라는 단어로 정리될 수 있겠습니다. 일

cncjr.tistory.com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 "감사" 받으세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리뷰 (tistory.com)

 

"감사" 받으세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리뷰

법무법인에서 날아오는, 또는 소프트웨어 저작권사로 부터 날아오는 "감사" 받으세요~~ 라는 공문은 "감사합니다" 의 의미가 아닙니다. 감사(Audit), SLR(Software License Review), LCP(License Compliance Progr..

cncjr.tistory.com

 

간단히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감사는 법적구속력이 없으며, 사용자가 허락, 동의하지 않으면 감사는 진행될 수 없습니다.

     2. 감사거부시 일방적으로 사용자가 구매한 라이선스를 취소할 수 있는 확률은 분쟁의 소지가 많아 매우 낮습니다. 

        이는 영구버전이나 구독형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감사를 받기로 결정하셨다면, 이미 여기에 포스팅된 내용을 참고해서 준비하시기 바라며, 요약하자면,

     1. 감사 범위(불법사용 판단 여부에 대한 명확한 기준 협의)

     2. 감사비용 청구에 대한 사전 협의

     3. 감사진행시 사용자측도 전문인력 배치를 통한 증거 공동 채증

     4. 감사진행 방법에 대한 사전 협의

     5. 감사 전후의 내용을 동종업계간 상호 정보 공유를 통한 대응

 

감사공문을 받아서 괴로운데, 인터넷에는 자신들에게 캐드를 구매하거나, 이런이런 대안캐드를 구매하면 이 모든 일들이 해결될 것 같은 글들이 넘쳐납니다...실상 해결되는 것들은 없고, 법무법인의 압박은 시간이 지날수록 강도가 더해지는데 말이죠.

캐드 판매사들과 통화를 하거나 답을 구해도 명확한 답을 듣기도 힘듭니다.....

감사때문에 고민이라면, 추억쟁이가 언급한 위 결론을 잘 숙지하셔서 슬기롭게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소프트웨어 정품사용은 당연하다는 사실.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