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SW 정보

비즈디자인_카티아, 솔리드웍스, 인벤터등 모든 3D CAD 뷰어

반응형

3D 뷰어프로그램

 

카티아나 솔리드웍스 등을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업체들 중,

해당 저작권사로부터 내용증명을 받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3D뷰어 제품의 경우 뷰어(VIEWER) 가격만 1,000만원 내외이고,

실제 드로잉이 가능한 제품의 경우 옵션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1억이상 되기도 합니다.

 

카티아(CATIA), 솔리드웍스나 솔리드엣지(SOLIWORKS, SOLID EDGE), 인벤터, 크레오(CREO), UG-NX등 

고가의 3D 제품들을 사용해서 설계를 하는 업체들도 많지만,

또 다른 업체들은 이런 3D DATA 의 뷰어기능만 필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3D PDF로 데이타를 받거나, 

3D뷰어가 가능한 모드뷰(MODVIEW), OPR3D, 비즈디자인 등의 

전문 3D 뷰어 제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토데스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FUSION360 제품의 경우, 3D CAD 는 물론 

2~5축 CAM까지 지원하면서도 금액은 1년에 66만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오토데스크 FUSION 360 관련 정보는 클릭하세요

 

 

다행이도 이런 3D 뷰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들의 경우 그나마 저작권이슈에서 안전할 수 있지만,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카티아(CATIA), 솔리드웍스나 솔리드엣지(SOLIWORKS, SOLID EDGE), 인벤터, 크레오(CREO), UG-NX등의

제품을 불법 사용하고 있는 업체들도 많습니다.

특히 카티아와 관련해서 저작권이슈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듯 합니다.(카티아 내용증명) 

아무래도 자동차와 관련된 업체들의 대부분이 카티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규모가 작은 업체들의 경우 고가의 카티아를 구매해서 사용하기는 부담이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불법사용도 많은데, 

저작권이슈가 생긴 업체들의 경우 대부분이 다음과 같은 억울함을 얘기합니다.

 

  • 뷰어용으로 사용했는데, 저작권사에서 요구하는 합의금이나 제품구매 비용이 너무 부담스럽다.
  • 1년에 한 두번 사용하는 제품인데, 수 천, 수 억의 구매비용은 너무나 불합리하다.
  • 설치되어 있는 지도 몰랐고, 누가 사용했는지도 모른다. 우리 회사에서는 필요없는 제품이다.
  • 카티아가 아니더라도, 다른 제품이면 충분하다.

 

결론적으로, 불법사용은 분명 잘못입니다.

사전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였다면 충분히 불법사용을 하지 않을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뷰어만 있으면 충분하다는 업체들의 경우, 

시장에 많은 3D뷰어 제품들이 있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지금이라도 3D뷰어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다.

 

비즈디자인(VIZDesign)이나 비즈스타(VIZStar) 제품의 경우 

 

카티아(CATIA), 솔리드웍스나 솔리드엣지(SOLIWORKS, SOLID EDGE), 인벤터, 크레오(CREO), UG-NX등

대부분의 3D 제품에 대한 뷰어는 물론이고, 다른 포맷으로 내보내기도 가능합니다.

드로잉을 제외한, 해석을 포함한 대부분의 3D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우 큰 장점입니다.

특히, 비즈스타의 경우 비즈디자인의 기능외에 2D 설계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3D뷰어와 더불어 오토캐드가 필요한 업체의 경우 비즈스타 제품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소비자가 350만원이지만, 프로모션을 통해 이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불법소프트웨어 저작권 이슈가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입니다.

특히, 웹상에서 익명으로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제보를 받기 시작한 만큼,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더욱 철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D제품의 경우, 내용증명이나 단속이 되면, 보통 억 단위의 예산이 들어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수 십억대의 제품구매, 합의금이 청구되기도 합니다.

 

오토캐드 내용증명이나, 한글과컴퓨터 공문, MS공문이나 조정공문, 어도비 감사공문등과는 

금액단위가 완전히 틀린만큼,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디자인(VIZDesign)이나 비즈스타(VIZStar) 제품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 환영합니다.

전문 파트너를 통한 만족할 만한 지원과 납품도 약속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