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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3D CAD

캐드 프로그램 유지보수_판매사는 안알려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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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서브스크립션, 유지보수

 

이번 포스팅에서는 판매사에서는 절대 안알려주는 

캐드 유지보수에 대한 저의 생각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3D캐드는 제외하고, 2D 캐드에 대한 포스팅이라는 점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결   론 부터 말씀드리면,

"매년 계약하는 캐드 유지보수 계약은 하지마세요."  입니다.

 

오토캐드를 비롯해 많은 캐드 프로그램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산 캐디안이나 중국산 지더블유캐드, 지스타캐드나 브릭스캐드, 프로지캐드 등등

 

오토캐드는 영구버전의 신규판매가 중단되었지만, 영구버전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매년 메인터컨스계약이라는 유지보수계약은 유지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매년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유지보수 계약금액으로 인해서 사용자의 부담이 너무크고, 불만도 많지만, 오토데스크에서는 "그럼....멤버쉽으로 전환해...혜택많이 줄께.." 입니다.

 

오토데스크는 사실 영구버젼의 고객들이, 그런 영구버젼에 메인터넌스 계약을 유지하고 있는 고객들이 반갑지 않습니다. 때문에, 매년 엄청나게 유지보수계약 금액을 올리고 있으며, 조만간 멤버쉽계약금을 추월하도록 가격정책을 끌어가고 있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결국 영구버젼을 반납하고 렌탈로 바꾸라는 건데....영구버전을 반납하고 렌탈로 바꾼다? 

이건 누가 손해보는 결정일까요?

 

 

 

"우리회사는 매년, 무조건 유지보수계약을 할꺼야" 

라고 하신다면 멤버쉽(렌탈)으로 바꾸시는게 유리합니다.

 

하지만, 언제 유지보수계약을 끊게될지 모른다면, 지금이 끊을 때입니다. 

 

지금 유지보수 계약을 안하신다면, 오토캐드 2020버젼을 쭈~~욱 사용하시게되는데...

캐드 특성상 최소 5년이상, 10년동안은 업그레이드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영구버젼으로 사용할 만큼 사용하다가, 나중에 멤버쉽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 하나....

대안캐드를 유지보수하고 있는 고객들이 있습니다.

사실 이분들은 좀 심하게 표현하 완전히 호구잡혀주신 것입니다.

(모든 분들을 얘기하는 것은 아니니 오해마시길...일부 만나서 얘기를 들어보니 완전히 판매사의 말만듣고 말도 안되는 유지보수계약을 하고 있는 고객들이 생각보다 많았기 때문에 이렇게 과한 표현을 사용한 것입니다)

 

오토데스크가 처음 서브스크립션이라는 매년 유지보수계약이라는 것을 들고 나왔을때, 

그리고 완전히 정착된 지금도....그 계약에 대한 사용자의 이득은 매우 미미합니다.

그런 많은 돈을 주고 계약을 유지할 이유가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이런 저런 갖은 이유를 대며(가끔은 황당하기도한....) 

계약을 유도 했었던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하물며...대안캐드를 유지보수 한다구요?

절대 반대입니다...

어떠한 이유로 계약을 유지하시던, 제가 왜 유지보수 계약을 하지 않아도 되는지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매년 수 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유지보수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제가 매년 지출되는 그 예산을, 리스크 없이 줄일 수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추억쟁이에게 연락주시면 조목조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판매사들이나 총판, 수입사들의 관심은 얼마나 많이 팔고, 얼마나 많은 이익을 내느냐입니다.

그리고 한 카피를 판매했을때 얼마나 많은 이익율이 나느냐 입니다.

절대 사용자나, 구매자들의 회사 사정이나 예산, 사용성등에 대해서는 고민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판매자들은 사용자들을 상대로 생각보다 많은 수익을 내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똑똑한 사용자가 되어야 불필요한 예산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온갖 이유와 핑계, 거짓말과 속임수까지 동원하여 유지보수 계약을 유도하고, 

유지하게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돈 없어서, 예산문제로 오토캐드 구매하지 못하고 대안캐드로 구매했는데..

결국은 더 큰 호구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대안캐드가 오토캐드보다 훨씬 좋아서 구매한 회사가 몇이나 될까요?

실무자들은, 사회 초년생들은 다 오토캐드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산을 핑계로 대안캐드만 사주니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것이죠...

 

대안캐드가 나쁘고, 후졌다고 말하는거 절대 아닙니다. 

지금의 대안캐드 성능은 오토캐드를 대신할 만큼 충분히 좋아졌습니다.

 

제발, 판매사들에게 휘둘려서 호구잡히는 일이 없기를 바라면서 드리는 얘기입니다.

판매사들도 적정 이익을 남기며 판매를 하고, 구매자들도 그러한 판매사들게 적정 이익을 주셔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가끔 인터넷 최조가 보다 싸게, 여기저기 최저가 견적 받아서 가격 맞춰달라고 하는 구매자들도 많습니다. 판매사들 입장에서는 솔직히 반갑지 않은 구매자들입니다.

하지만, 그런 구매자들에게 챙기지 못한 마진을, 

다른 구매자(호구라고 생각하는...)에게 덤탱이씌워 챙기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사들의 라이선스 정책. 판매사들의 판매정책에 불만이 많으시죠?

구매자가, 사용자가 바꿀 수 있습니다.

제가 관련 포스팅을 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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