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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저작권

한글과 컴퓨터 공문(내용증명)을 받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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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과 컴퓨터 社에서 공문을 받았다면?


한글과컴퓨터사에서는 지속적으로 정품사용에 대한 공문을 사용자들에게 발송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잘 들여다보면, 결국 

  •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으니, 관련업체를 통해 컨설팅을 받아서 구매해라 입니다.

그러면서 친절하게도 컨설팅회사까지 기재해 두었습니다.

물론 그렇게 기재되어 있는 업체가 이글을 읽고 있는 사용자 회사에 공문을 요청한 것이구요...


공문의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1. 한글과 컴퓨터 정품소프트웨어 사용컨설팅의 건

  2. 소프트웨어 사용현황 사전요청 확인서

  3. 소프트웨어 구매계획서

  4. 불법소프트웨어 Q&A

  5.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저작권 침해 유형

 

상당히 많은 내용과 정보를 회신하라고 보내오지만, 

실상 그 내용을 충실히 기재해서 회신하는 업체들은 아마 거의 없을 듯 합니다.


이러한 공문을 수령하게 되면, 기존 정품사용자들은 상당히 불쾌할 수 있으며,

불법사용자라면 당황하거나 위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궁금합니다. 왜 이러한 공문이 발송되었는지.....


한글과컴퓨터의 이러한 공문은 대부분 판매업체들의 요청에 의해서 보내지게 되는데,

  • 구매이력이 없는 업체나 구매이력이 확인되지 않는 업체

  • 정품을 구매했으나 인원대비 부족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 업체

  •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구 버젼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 등

  • 막연히 불법이 있을 것 같은 업체에 거의 무작위로 공문이 보내지게 됩니다.


때문에 첨부된 문서를 회신할 법적인 강제성도 없으며,

업체에서 전화가 온다고 일일이 대응할 의무도 없습니다.


업체들의 이러한 행태는 결국 영업보호입니다.

OO유통업체가 "A" 란 업체에 공문을 요청하고, 공문이 발송되면,  "A" 란 업체는

무조건 OO유통업체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자가 기존에 거래하던 업체로 발주를 하더라도 결국 OO유통업체를 통해야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일반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금액보다 조금 더 비싸지는데,

그 금액이 몇 만원정도로 크지는 않습니다.

다만, 우리회사에 공문을 보낸 업체에 구매를 하는 것은 기분이 무척이나 나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합의금이나 감사비용, 벌금등은 없습니다.

이러한 것을 요구하는 업체가 있다면 소비자고발원에 고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합의금, 감사비용을 직접요구하지 않더라도 

이를 핑계로 소비자가격 이상으로 구매를 강요하는 업체의 경우에도 

매우 불합리한 사례이니 절대 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합리적으로 잘 해결하고 있으나, 

일부 잘 모르는 사용자들의 경우 터무니 없는 조건으로 업체에 농락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매는 인터넷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를 하시면 되는데, 

한글의 경우 2카피 부터 금액이 조금 더 저렴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저작권 문제나, 구매 문의는 언제든지 편하게 전화주시면 됩니다. 

(컨설팅, 위임등을 통한 대응이 필요한 경우 제품 금액이 최저가가 아닌 소비자가격 정도로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러한 공문을 계기로 정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적극 검토하시는 것이 좋지않을까 합니다.

기업에서 정품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저는 업체의 입장에서 컨설팅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10년 이상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하기 때문에 

인터넷에 비슷비슷하게 올라와 있는 글들과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기 때문에 

가장 만족할 만한 답을 얻었다고 생각하는 쪽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마음이 편한 선택일 것입니다.

돈 문제는 그 다음일 것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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