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W 저작권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오토캐드 사용중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갑자기 오토캐드 사용이 멈췄다면, 사용중인 오토캐드가 불법일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에는 귀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될 수 있는 맬웨어가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품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AutoCAD에 대한 엑세스가 차단되며 감사 및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메세지도 나왔을 것입니다.

"Nonvaild Software Detected"

오토캐드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토데스크는 위와 같은 메세지가 표시되는 경우 Autodesk에서 제조하지 않았거나 크랙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유효하지 않은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오토데스크의 이용약관 위반이며,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오토데스크나 공인 파트너를 통해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야 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 데이터의 손상이나 맬웨어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거나
  • 해당 소프트웨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문제,
  • 저작권위반 또는 법적 소송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민사 처벌이나 형사 고발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오토데스크 제품에는 IP, Mac주소, PC이름 등 정품, 불법 소프트웨어에 상관없이 사용이력이나 현황을 추적하고 취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되어 배포되고 있으며, 만일 여러분이 정품과 불법을 병행사용하고 있다면, 저작권사는 해당 IP 사용자를 매우쉽게 특정할 수도 있습니다.

* 관련 내용은 해당 포스팅 참고

 

만일, 정품이 없다면, 개인정보보호법으로 인해 해당 IP 사용자를 특정할 수 없기 때문에 법적 책임을 묻기가 쉽지않습니다. 물론 법원에 저작권침해를 근거로 통신사에 해당 IP 정보를 오픈하도록 요청할 수는 있습니다.

필자가 관련업자로 부터 확인한 내용은, 이미 많은 저작권사들이 IP주소와 관련된 부분들을 DB화 해서 엄청나게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인터넷 개설자 또는 회사)를 특정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크랙해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윈도우의 경우, 크랙이 수시로 풀리는 경험을 해보셨을 텐데, 이는 수시로 업데이트되며 다양한 정보들을 취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당 제품이 정품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오토캐드 또한 다르지 않다고 생각되며, 이러한 이유로 과거 무작위로 뿌려지던 내용증명과 지금 저작권문제 제기는 차이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크랙 버전을 사용하거나, 이러한 저작권사의 경고를 무시한다면 추후 형사 고소와 더불어 민사소송까지 감당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법무법인과 싸우는 것도 힘든 일이지만, 만일 패소한다면 생각보다 큰 책임을 지게됩니다.

 

인터넷에는 관련하여 다시 크랙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가급적 재크랙을 하기보다는 정품소프트웨어 구매나, 가격이 저렴한 대안제품을 정품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년 저작권침해와 관련한 벌금이 무거워지고 있으며, 민사소송에 패소할 경우 저작권침해료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단순히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 벌금형"이지만, 반복적인 저작권침해나 크랙제품을 유통, 배포하는 행위는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오토캐드 1년 사용료가 250만원으로 매우 고가이지만, 사용자나 고용주는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얻게되는 이익에 대해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으며, 기능이 조금 부족한 오토캐드 LT의 경우 1년 사용료가 65만원으로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설계업무가 복잡하지 않다면 오토캐드 LT를 검토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대안캐드의 경우 영구버전 캐드가 50만원~120만원 내외로 매우 저렴하지만, 성능은 오토캐드와 비교하여 절대 부족하지 않으며, 일부 기능은 매우 뛰어나고, 가벼우며, 안정성도 검증되어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리는데, 다만, 다양한 3rd party나 연계프로그램 들과의 호환성은 오토캐드 대비 취약하기 때문에, 오토캐드에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붙여 사용한다면 비싸더라도 오토캐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실제 필자의 경우 사용자의 요청에 의해 특정 대안캐드를 납품하거나, 필자의 경험으로 고객의 업무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대안캐드를 납품하고 있는데, 대안캐드의 성능에 불만을 가지고 다시 오토캐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으며, 오히려 대안캐드로 정품캐드 수량을 늘리거나 주위에 적극추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일부 대안캐드의 경우 특정 3rd party가 연동된다고 홍보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 해당 3rd party가 완벽하게 연동되지도 않을 뿐더러, 이렇게 사용하는 경우 오류나 다운현상이 매우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은 만큼, 특정 프로그램을 연동하여 사용하는 경우 대안캐드 검토에 더욱 신중을 요합니다.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시가 나온다면, 재크랙보다는 정품캐드 구매를 적극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추억쟁이는 관련문의를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