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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저작권

불법소프트웨어 사용과 내용증명, 감사공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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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추춤했던 내용증명이나 감사공문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한주에 1~2건씩은 문의가 오고 있으니....얼마나 많은 공문이 뿌려지고 있는지 짐작이 간다.

특히나 근래에는 오토데스크 보다 MS와 관련된 문의가 많은데....

오토데스크의 경우 아마도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어서 인것도 같다.

 

 MS의 경우 사실 내용증명과 더불어 실사에 대한 언급,

법적인 대응등을 언급하며 상당한(?)압박을 하고 있는데,

매번 하는 얘기지만,

불법을 사용하고 있다면 그러한 기회를 핑계삼아 정품구매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  다만, 터무니 없이 높은 금액을 제시하거나,

    • 적합하지 않은 라이센스구매 강요,

    • 특정업체에서만 구매를 하도록 하는 행태는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 실사요구에는 절대로 응하지는 않는 것이 유리하다.

실사를 받게되는 경우는 법적인 절차를 통한 단속, 즉 법적구속력이 작용할 경우에만 어쩔수 없이 응하는 것이지,

그외의 실사요구는 온전히 협의사항이고, 사용자의 선택사항이니, 끌려다닐 필요 절대없다!!

 

많은 분들이 상담하고 있는 내용중 가장 많은 문의는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인데....

정답은 없지만, 그래도 그동안 노하우를 통해 얻은 결론은

  1. 정품이 없다면 정품을 구매하라.

  2. 정품을 구매할 때는 특정업체외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업체와 컨택하라.

  3. 나의 요청과는 달리, 저작권사의 의견을 이해시키려고만 하는 업체는 제외하라.

  4. 최대한 나의 요구를 수용해서 저작권사와 협의해 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라.

  5. 터무니 없는 가격을 요구하고, 대신 수량을 줄여준다고 하는 업체는 제외하라.

  6. 금번 이슈는 당사가 아니면 클리어하게 처리가 안된다고 하는 업체는 철저히, 그리고 무조건 제외하라. 

  7. 정품이 충분하다면, 대응하지 마라. 굳이 대응해서 좋을 것 없다.

  8. 100%정품 사용한다고 자신하며 당당히 감사, 실사 받지마라..정말 바보같은 짓이다.

 

등이다....

사실 근래 이래저래 법적인 이슈 들이대며 사용자 눈탱이 치는 업체들 소식이 꽤 들린다.

그렇게 얘기하고, 눈탱이 안맞게 해드린다고 얘기해도, 눈탱이 맞는 사용자들을 보면 안타깝지만...

 

중요한건....눈탱이를 맞던 말던....마음편한 것이 제일인 것 같다...

 

PS : 관련 문의나 자문은 언제든지 해드릴 수 있다.

      업무 특성상 회사이름을 밝히지 못한다는 것도 안다.

      물론 날 믿고 첨부터 회사이름 밝히고, 자문구하고, 제품까지 발주 주시는 분들도 많지만......^^ 

      그래도 작은 바람이 있다면, 이름과 직함정도는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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