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W 저작권

오토데스크, 한글, MS 내용증명_소프트웨어 감사공문

반응형

저작권과 관련되어 상담만하다가

급...왜 내가 하는 컨설팅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과거와는 달리 실제 미팅을 통한 컨설팅보다는 유선상 대응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예전에야 전국적으로 다녔지만,

지금 한 회사에 몸담고 있는 상황에서는 무언가 계약과 연결 고리가 있지 않으면 직접 가기가 많이 힘들다.

물론 아주 가끔씩 직접 회사로 오시는 분들도 있지만.....

때문에 가급적 유선으로 대화하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될 때는 방문지원도 하고 있다.

 

각설하고....

여전히 많은 문의를 하는 경우는

오토데스크사의 내용증명과 감사공문

한글과 컴퓨터의 내용증명과 감사공문

MS사의 내용증명과 감사공문과 관련된 부분이고,

대부분의 문의내용은 똑같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정확한 내용을 여러차례 포스팅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차례 같은 내용을 확인하신다.

 

가끔 이러한 저작권문제를 영업적으로 이용하는 블로그들도 있는데,

사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면, 당연 정품을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그리 나쁜것은 아니지만,

잘못된정보를 가지고 사용자의 판단을 흐리게하는 경우는 아닌 듯 하다. 

 

뭐..그건 그렇고....

그런데, 내가 그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적극적인 컨설팅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저작권사나 업체에 당하는(실제 사용자들이 그렇게 표현한다)경우가 왜 많은 걸까? 곰곰히 생각해 보았는데..

 

결론은

1. 실제 불법 사용률이 많기때문에 강압적인 그들의 요구를 어느정도 수용할 수 밖에 없다는 것

2. 이와 관련해서 저와 문의주신 사용자간에 공감대는 형성되나 신뢰가 부족한 탓에 내 컨설팅보다

   저작권사나, 기타 업체의 강압에 못이기는 것.

 

이 두가지 이유인 듯 하다....

 

몇몇 고객들은 불법사용이 없고, 정품도 충분한데 왜 오토데스크사에서 내용증명을 보내 괴롭히는지 모르겠다고 하소연 한다.

그래서 그러한 부분을 참고해서 대응방법이나 구매등에 대해서 열심히 컨설팅했는데.....

나중에는 필요없는 제품을....것도 높은 금액에...생각보다 많은 수량을 사는 것을 보았다.

그러면서도 하는말은...정품은 충분한데 오토데스크에서 하도 괴롭혀서 조금 사준다는 것이다....

아니 수 천만원이 훌쩍넘는 금액이 그렇게 지불할만한 돈인가?

 

 

 

결국 불법이 그만큼 많다는 얘기일 것이다.

뭐...정품 구매는 당연하지만, 그래도 불필요한 사양의 제품까지 구매당하는 것은 참 웃기는 일이다....

 

사실 정품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고, 100%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한데, 왜 사용자는 억울하고 기분 나쁠것일까?

나야 개인적으로 나의 컨설팅이 좋은 성과를 못내면, 그냥 그게 안타까울 뿐이지만.....

 

어찌되었든

중요한 사실은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저작권사의 정책이 어떻게 바뀌던간에 사용자는 왕이라는 것과,

감사등과 관련된 내용증명은 실제 법적으로 불법 확인이 안된 것이기 때문에 법적인 효력이 없다는 것.

때문에 굳이 대응이나 그들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물론 불법이 많아 구매를 할 생각이라면, 저작권사의 강압에 의한 제품구매가 아닌 사용자가 필요로하는 제품을

필요한 수량만큼만 구매하면 되는 것이다.

 

아무리 저작권사의 라이센스 조항이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되어있지만...

저작권법이 불합리한 법인 것 같은 생각이 들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법은 아직까지 매우 합리적이고....사용자의 입장을 충분히 대변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추억쟁이의 핸드폰은 열려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