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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저작권

소프트웨어 내용증명, 감사, 단속 등 저작권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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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매년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듯한 건 단순한 느낌일까요? 아님 실제 그런걸까요?





오늘은 오토데스크, 한글, 어도비, MS, 폰트, PDF, 원격지원, 3D 설계 등등

저작권침해와 관련하여 받게되는 내용증명이나 감사공문....단속등과 관련하여

사용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이슈에 대해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지만,

근래 이러한 판매사, 유통사의 영업방법은 주로 이러한 저작권이슈에 의존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저작권이슈를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법무법인도 많아 지고 있는데..

인터넷 포탈에 검색하면 그러한 업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근래 제가 가장 많이 받는 저작권이슈는 한글인데요...

공문에 총판사와 더불어 구매상담처 까지 친절히 기재되어 발송되고 있습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 소프트웨어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구매가 어렵거나 불가한 제품들도 있는데,

우선권, 즉 제보 업체의 영업권을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정책을 펴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법무법인에서 임의로 발송되는 내용증명이나 감사공문은 없습니다.

단속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누군가, 또는 어떠한 업체의 제보가 있어야만 공문이 발송되고 단속이 되는 것입니다.


결국 누가 먼저 제보하냐에 따라서 매출이나 마진, 회사의 운영이 좌지우지 되는데,

지금처럼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더욱 더 많은 제보와 더불어

사용자들은 다양한(?) 저작권사와 종류의 내용증명을 받게 될 것입니다...


제보수 = 회사이익



그럼 제보는 누가 하는걸까요?

보통은 인터넷에서 무작위로 업체 정보를 찾아내서 요청하는 경우가 많고,

거래처나 한 두번쯤 거래했던 업체에서 제보하는 경우...

또는, 가장 친한 거래처등등 다양합니다....

아주아주 드물게 악의를 품은 직원이 제보하는도 있기는 하지만...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등잔밑이 어둡다는 말...옛 속담 틀리거 하나 없습니다..........


모두는 아니지만 잘나가는 업체들 보면 대부분 홈페이지나 블로그등에 저작권관련 글들을 상당히 많이 올려놓지만,

실제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인 프로세스정도......

또한 결국 상담받아보면 거기서 거기구....그럴수 밖에 없죠...

유통사는 저작권사 눈치...법무법인눈치를 모두 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눈밖에 나면 유통자체가 어려워질 수도 있고, 영업보호도 안해주고......제보도 안받아 주고...정보도 공유안하고..

그럼 당연 매출에 타격이 발생하겠죠....

물론 충성하면 승승장구 할 수 있는 거구요... 


말이 또 길어지네요......

정품소프트웨어 사용!! 당연한거구요.....그렇지 않으면서 당당하게 불법사용하는 업체가 잘못된 것입니다.

저작권사의 소중한 자산으로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고 있으면서

정품사라고 해도 안사고...공문보내거나 단속하면 양XX 라고 욕하고.......


이제 사용자의 생각이 조금 더 성숙해져야 할때입니다...

제가 만나는 90%이상의 사용자들이 정품구매를 하지 못하는 이유는 돈이 없어서이고....

소프트웨어가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그러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이슈!!

분명 무분별한 내용증명이나 단속,

독점적인 지위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구매를 제한하는 일부 저작권사의 정책도 잘못되었지만, 

불만을 갖기전에 우리회사의 IT 현황은 어떤지 먼저 점검해야 할 듯 합니다..


저작권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가 왕이 되는 날까지~~포스팅은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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